월드와이드케어는 세계적인 AXA어시트턴스와 한화손해보험의 통합상품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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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실 사항 WorldwideCare

     가입시 알아두실사항


㈜월드와이드케어에서 제공하는 이 상품은 국내의 손해보험회사에서 실손의료비를 보장하고 전세계적으로 해외네트웍이 구축되어있는 글로벌회사 AXA어시스턴스에서 해외현지의료지원 및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즉 국내의 손해보험회사 실손의료비보장과 세계적인 AXA어시스턴스회사의 해외의료지원서비스가 결합된 통합상품입니다.

따라서 보험의 실손의료비 보장 부분은 국내의 보험업법과 약관의 규정에 의해 제공되며 해외의료지원서비스 부분은 전세계적으로 해외의료지원 및 여행지원서비스를 전문으로하는 글로벌회사인 AXA어시스턴스와 서비스제공을 단독 계약한 ㈜월드와이드케어 회사 규정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아래에 기술된 내용들은 보험약관에 기초하여 질문이 많은 사항을 요약한 내용이므로 보험금의 지급하지 않는사유 및 유의사항, 기타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계약후 반드시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당사 홈페이지에서 약관을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1522-2599로 전화 하시어 약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가입하시는 상품의 유의사항
가입하시는상품은 보험보장한도액 내에서 해외에서 발생한 의료실비를 현지에서 선지불 해드리는 상품입니다.

상품가입기간 시작이후에는 시작일 변경이 불가 합니다.

상품가입기간 시작이후에는 시작일을 변경할경우 변경요청일 환율에 따라 상품가가 변경되어 환급차액금액
   또는 지불차액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상품은 순수 보장성 상품으로서 만기 환급금이 없습니다.

해외의료비 현지지불은 상황에 따라(콜센터를 이용하지않고 현지병원을 본인이 직접 방문등)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보상안내
   교통사고의 피해자 보상은 1차적으로 가해자가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보험회사에서 보상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해자가 가입한 보험회사의 보상규정에 따라 보상을 받으셔야하며 자동차보험 가입회사에서 지급된 보상금액이
   병원치료실비에 부족한경우에 한하여 부족한비용을 가입한도액 내에서 보상 하여 드립니다
   만약 가해자가 도주하여 보상을 받으실 수 없을경우 보상심사 결과에 따라 보상 금액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가입하신상품은 자동차보험이 아니므로, 피보험자가 운전하는 중에 발생한 교통사고에 대하여 보상하지 않습니다.
   피보험자는 운전하기전에 반드시 현지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후 해외체류 하는동안 보험기간이 만기되어 재가입 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보험기간 만료 이전에 이메일이나
   당사 홈페이지등을 통하여 재가입 의사표시를 하여야 하며 당사는 보험회사에 가입 인수심의를 요청한 후 결과에 따라 재가입을
   하여 드립니다. (상품 가입기간에 발생한 질병이나 상해의 지속치료 및 재발등 이로인한 합병증은 기왕증에 해당되므로 다시
   재가입한 상품으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2. 비례보상안내
가입하시는 모든상품은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보장해 드리는 실손의료비 보장상품이며 기존에 다수의 실손의료비 보장상품에
    중복가입하고 있는 경우 보상액을 지급하여 줄 때 각 보험사가 그 비율에 따라 보험금을 분담하여 비례보상 지급하여 드리는
    것을 비례보상이라고 합니다. 사망보험금은 비례보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상품가입을 한 후 비례보상에 해당되는경우 해외의료실비용이 100% 보상되지 않을수 있으며 해외에서 이미 선지급된
    병원의료비를 ㈜월드와이드케어 에서 환수할 권리가 있고 비례보상 해당자가 해외현지지급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비용중
    비례보상 비율에 의하여 보상되지 않는 금액은 환수조치 됨을 알려드립니다.
    상품가입시 이러한 부분을 알지못하고 가입하는경우가 있기 때문에 보험계약전 본인의 실손의료비 보험계약 정보를 미리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실손의료비계약 정보확인이 가능한 손보·생보협회 웹사이트: http://www.knia.or.kr / http://www.klia.or.kr
3. 보장내역안내
상해사망(천재상해 포함)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상해를 입고 그 결과로 사망하였을 때 수익자에게 사망보험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단, 만 15세 미만은 사망보험금 담보를 하지 않습니다.

후유 장해(천재상해 포함)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상해를 입고 그 결과로 신체의 일부 또는 전부의 기능이 상실되었을 때
약관에서 정한 장해분류 등급에 따라 후유장해 보험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상해&질병 해외의료비
해외에서 우연한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상해나 질병으로 해외의료기관에서 의료비용이 발생한경우 보험약관에 따라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의료실비를 보상하여 드립니다.

배상책임
해외에서 생긴 우연한 사고로 인하여 제3자(타인)에게 신체나 재물에 피해를 끼쳐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됨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하여 드리며 본인부담금은 1사고당 1만원입니다.

특별비용
탑승한 항공기나 선박의 행방불명, 사망 또는 14일 이상 입원할 경우, 수색구조비용, 구원자의 교통비, 숙박비, 유해본국송환비,
긴급이송비, 제잡비 등을 보상하여 드립니다.

질병사망
기왕증이 아닌 질병으로 사망하였을경우 수익자에게 사망보상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단, 만 15세 미만은 사망보험금 담보를 하지 않습니다.
상해&질병 치료실비담보에서 척추 지압술(Chiropractic, 추나요법 등) 이나 침술(부항, 뜸 포함) 치료로 인한 의료비는 보상한도금액과는 별도로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받은 경우에 한하여 한개의 상해 또는 질병에 치료실비에 대하여 US$ 1,000 한도로 보상합니다.

휴대품 보상
휴대품에 도난, 파손, 화재 등의 사고로 손해가 생겼을 경우 보상하여드립니다.
휴대품품목의 1개 또는 1조, 1쌍에 대한 보험금의 한도는 20만원이며 본인부담금은 1만원입니다.

휴대품손해에서 항공수하물분실은 항공사에서 발행한 수하물분실확인서를 발급받아야하며 항공사에서 보상받은금액이 있는
     경우 휴대품손해보상할금액에서 항공사에서받은 보상액을 제하고 보상하여 드립니다
현금, 유가증권, 항공권, 여권, 서류, 의치, 의수족, 콘택트렌즈, 선박, 자동차, 동식물등에 대한 휴대품손해에 대하여는 보상이
     되지 않으므로 자세한 항목은 보험약관의 “휴대품 손해 특별약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긴급한 치료 혹은 사망등을 이유로 본국으로 송환하는 담보가 특별비용담보에 속합니다
상해&질병 치료실비담보에서 척추 지압술(Chiropratic, 추나요법 등) 이나 침술(부항, 뜸 포함) 치료로 인한 의료비는 보상한도
     금액과는 별도로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받은 경우에 한하여 한 개의 상해 & 질병에 치료실비에 대하여 US$ 1,000 한도로
     보상합니다.
배상책임보상에서 피보험자의 고의, 직무수행, 심신상실, 친족등에 대한 배상책임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배상책임의 보상하지 않는 손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험약관의 “배상책임 특별약관”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4. 계약의 해지 또는 취소에 따른 환급 절차 안내
가입증명서에 기입된 상품개시일 이전에는 언제든 상품 해지 나 취소를 할수있으며 납입한 금액 전부를 환불하여 드립니다.

가입증명서에 기입된 상품개시일 이후에 해지하는경우 경과한 기간에 대하여 단기요율에따른 경과보험료와 경과기간에
   따른 서비스료를 차감한 잔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해지환급금은 가입한금액보다 적거나 보험보상을 이미 받은경우 환급금이 없을수 있습니다.

AXA콜센터를 이용하여 현지병원을 예약한후 사정상 취소를 하게될경우 반드시 2일전까지 AXA콜센터에 취소를 하여야하며
   사전통보없이 병원방문을 안하였을경우 조기귀국으로인한 중도해지 서비스환급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부국가 비자발급 및 입국시 상품가입증명서가 필수 제출서류이므로 비자발급이나입국후 해지나취소를 할경우
   우편물로 수령받은 서류및 품목일체를 반환해 주셔야하며 반환비용은 고객부담입니다.

중도해지(취소)에따른 제출서류안내
☞ 상품개시일 이전에 중도해지(취소)하는경우
*이메일을 통한 해지(취소)의사표시 혹은 해지(취소)신청서제출
*환급받을통장사본

☞ 해외소속기관 거부에 의하여 중도해지하는경우
*소속기관거부증빙자료(레터나 사유서등)
*해지(취소)신청서
*환급받을통장사본,신분증(여권사본)

☞ 조기귀국하여 중도해지하는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 혹은e-ticket귀국항공권 복사본
*해지(취소)신청서
*환급받을통장사본,신분증(여권사본)
5. 약관의 중요사항안내 (기타 자세한사항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보상하지않는 손해
보험회사는 아래의 사유로 생긴 손해는 보상해 드리지 않습니다.
(1) 기왕증 (계약 이전부터 이미 가지고 있던 질병및사고, 그로 인한 추가 질병및합병증을 말함)
재가입하는경우, 이전 상품 가입기간에 발생한 질병이나 상해는 기왕증에 해당합니다.
(2) 계약자나 피보험자(보험대상자)및 보험수익자의 고의. 자해, 자살, 범죄행위
(3)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등 이와 유사한 사태
(4) 피보험자가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 목적으로 아래에 열거된 행위로 인하여 생긴 손해
- 모터보트, 자동차, 오토바이 경기, 시범, 흥행(연습포함) 또는 시운전
- 전문등반, 글라이더 조종, 스카이다이빙, 스쿠버다이빙, 행글라이딩
(5) 배상책임손해의 보상하지 아니하는 손해
-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
- 피보험자의 직무수행에 직접 기인하는 배상책임
(6) 휴대품손해의 보상하지 아니하는 손해
-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 단순한 외관상의 손해로 기능에는 지장이 없는 손해
- 보험의 목적의 방치 또는 분실
(7) 실손의료비 담보의 보상하지 아니하는 손해
※ 공통(상해 입원/통원의료비, 질병 입원/통원의료비)
① 치과치료ㆍ한방치료의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에 해당하지 않는 비급여 의료비
②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사전 또는 사후 환급이 가능한 금액
③ 의치, 의수족, 의안, 안경, 콘택트렌즈, 보청기, 목발 등 진료재료의 구입 및 대체비용
④ 진료와 무관한 제비용(제증명료 등), 의사의 임상적 소견과 관련이 없는 검사비용, 간병비
⑤ 자동차보험(공제를 포함) 또는 산재보험에서 보상받는 의료비
※ 질병입원/통원의료비
①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 있어서 아래의 입원의료비
여성생식기의 비염증성 장애로 인한 습관성 유산, 불임 및 인공수정관련 합병증, 임신, 출산(제왕절개 포함),산후기, 선천성 뇌질환,
비만, 비뇨기계 장애, 직장 또는 항문질환 중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에 해당하지 않는 부분
② 단순한 피로, 주근깨, 다모, 무모, 백모증, 딸기코, 점, 여드름, 노화현상으로 인한 탈모 등, 발기부전(impotence), 불감증,단순 코골음, 단순포경, 검열반 등 안과질환
③ 인간면역바이러스(HIV)감염으로 인한 치료비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보통약관 및 특별약관의 내용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해외지원 서비스 제공에 대하여 알아두실 사항
(1) 현지병원이용서비스 요청시
세계적으로 네트웍이 갖추어져있는 AXA어시스턴스는 한국에 24 시간 한국어통역서비스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지의료 지원서비스 요청을 위해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상품가입번호, 현재연락처, 증상, 거주지주소, 병원예약 희망날짜와 시간 등을 미리 준비해 주셨다가 상담 코디네이터에게 말해 주시면 됩니다.

(2) 예약 변경시
AXA어시스턴스에서 현지의료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해당 병원과의 여러가지 행정적인 진행과 진료예정 의료진과의 스케쥴 조정 등이 미리 이루어지고 난후 고객에게 약속시간을 확인해 드리게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래서 병원을 예약해준 시간에는 사전 준비과정이 낭비되지 않도록 꼭 진료를 받아주실 것을 권유해드리며 만약 급한 사정이 생겨 불가피하게 예약시간을 변경하여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미리 여유있게 사전에 콜센터에 연락을 해주어야 합니다.
전세계에 제휴된 네트웍 병원과의 상호 신뢰적 업무 추진뿐 아니라 진료를 받게 될 다른 한국인 학생들을 위해서도 필요한 과정이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서비스 제약
1) 네트웍 병원
AXA어시스턴스와 제휴된 네트웍 병원이 아니고 본인이 특정한 병원을 지정하여 그 병원으로 예약을 해줄 것을 요청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AXA어시스턴스는 고객이 거주하고 있는 장소로부터 일정한 반경 내에는 대부분 제휴된 네트웍 병원을 보유하고 있으나 본인이 특정 병원을 지정하여 요청하실 경우에는 AXA어시스턴스와 제휴 관계가 성립되어 있지 않은 병원이 있을수 있는 관계로 서비스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기왕증 및 보상하지 않는 손해
기왕증이 예상되는 질병이나 보험회사에서 보상하지 않는 손해로 규정하고 있어 보상 심사과정을 거쳐야 할 때(예: 부인과질환, 비뇨기과질환, 항문관련질환, 당뇨나 고혈압, 위험한스포츠 중 발생한사고 등)에는 현지지불에 제약이 있을 수 있고 사후보상 청구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병원알선 및 예약 등은 동일하게 지원해 드리며 또한 보험회사와의 보상절차 진행(문의 및 심사 요청)과정도 최선을 다하여 지원 및 대행하여 드립니다.

현지병원의료실비로 선지급 처리된후에 보험회사 보험보상심사에서 보상불가로 확정되는 경우
     선지급된 의료비용을 ㈜월드와이드케어에 반드시 환급해주셔야 하며 ㈜월드와이드케어에서는 선지급된 의료실비용을
     환수할 권리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보험회사 보험심사가 요구되어 현지병원 선지불서비스에 제한이 있는경우에 해당합니다
가. 기왕증이 예상되는질병(부인과질환, 항문관련질환, 당뇨나 고혈압, 위험한스포츠 중 발생한사고)
나. 교통사고,비뇨기과질환,치과관련치료,오십견,여드름,발기부전,인공유산
다. 학교,서클활동,동아리,동호회등 모임에서 발생한 사고로 소속학교나 모임에서 자체보상하는경우
라. 본인이 병원을 지정하여 방문후 지급요청하는경우
마. 보험약관에 의한 보상하지않은 손해에 해당하는경우

3) 불가항력사건
전쟁,테러,침략,폭등,지진 또는 국가정세불안,금수조치 또는 봉쇄국가나 지역의 긴급상황 또는 파업,조업중단,태업,기타 산업적소동,국가명령,규칙,규정 또는 정부나공공당국의조치,국가나 지역적전기 또는 이동수단의부족(전술한항목을 각각 “불가항력사건”으로 부르도록 한다)으로 인해 서비스제공이 안될 수 있습니다.

4) 의료기관의 의료행위
해외에서 제공되는 여행지원및 의료치료행위자는 ㈜월드와이드케어및 AXA어시스턴스의 직원이 아니며 대부분의경우 명령,통제를 받지않는 독립적인 제3자나 의료기관입니다 따라서 ㈜월드와이드케어및 AXA어시스턴스는 고객의 병원의료서비스예약및 주선하는일과 관련하여 제3자 또는 의료제공자가 실행한 의료행위와 관련하여 어떠한 보장과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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